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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마존 미래전략 2022-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14계명
    2021. 11. 6.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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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은 어떤 전략으로 세계 일류기업이 되었을까?

    아마존 미래전략 2022

    2019년에 아마존 미래전략 2022를 읽었었는데 지금 정리해보아도 내년인 2022년 예상과 별차이가 없는것 같다.

    여러내용중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이 회사를 이끌어가는 핵심인것 같아 공유한다.

     

    아마존의 리더십 원칙 14계명

    1. 고객에 대한 집착 Customer Obsession

    리더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 리더는 경쟁사에 신경을 써야 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데 집착해야 한다. 아마존의 미션과 비전인 고객중심주의와 일맥상통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2. 주인의식 Ownership

    리더에게는 주인의식이 필요하다. 리더는 장기적인 시야로 생각해야 하며, 단기적인 결과를 위해 장기적인 가치를 희생해서는 안 된다. 리더는 자신의 팀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를 위해 행동해야 한다. 리더 입에서 그건 내 업무가 아니다라는 말이 절대로 나와서는 안 된다.

    3. 발명하고 단순화하라 Invent and Simplify

    리더는 팀에 혁신과 창조를 요구해야 하며, 늘 심플한 방법이 없는지를 모색해야 한다. 상황의 변화를 예의주시하고, 모든 곳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야 한다. 본인들이 만들어낸 것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리더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데 있어 오랜 시간에 걸쳐 외부에 오해를 살 수 있는 일이더라도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4. 항상 정확하고 옳아야 한다 Are Right, A Lot

    리더는 모든 상황에 올바르게 판단해야 한다. 강력한 판단력과 더불어 경험에 기반을 둔 직감을 갖추어야 한다. 다양한 사고방식을 추구하고, 자신의 생각을 반증하는 데 거리낌이 없어야 한다.

    5. 자기개발 Learn and Be Curious

    리더는 끊임없이 배우고 자기 자신을 향상해야 한다. 새로운 가능성에 호기심을 갖고 실제로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6.최고를 채용하고 육성한다 Hire and Develop The Best

    리더는 모든 채용과 승진에 참고가 되는 성과의 기준을 끌어올려야 한다. 뛰어나 재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해서, 조직 전체를 위해 능동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리더는 다른 리더를 육성하고 지도하는 데 진지하게 노력해야 하며 모든 구성원을 위해 새로운 성장 매커니즘을 창출해야 한다.

    7. 최고 수준 추구 Insist on the Highest Standards

    리더는 남들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높은 수준을 추구해야 한다. 끊임없이 본인이 추구하는 수준을 끌어올려야 하고, 팀이 더욱 품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촉구해야 한다. 리더는 결함 있는 제품을 다음 공정으로 내보내서는 안 되며,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여 같은 문제가 제차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

    8. 크게 생각하라 Think Big

    좁은 시야로 생각하면 커다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리더는 대담한 방침과 방향성을 마련하고 제시함으로써 성과를 끌어내야 한다. 고객에게 이바지하기 위해 기존과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해야 한다.

    9. 신속하게 판단하고 행동하라 Bias for Action

    비즈니스는 속도가 생명이다. 대부분의 의사결정과 행동은 나중에 바로잡을 수 있으므로 거창한 분석과 검토는 불필요하다. 리더는 예측 가능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10. 근면절약 Frugality

    리더는 더 작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실현해야 한다. 절약 정신은 창의적 아이디어, 자립심, 발명을 만들어내는 원천이다. 직원 수, 예산, 고정비는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11. 신뢰를 구축하라 Earn Trust

    리더는 주의 깊게 듣고, 솔직하게 말하며, 구성원을 존경심으로 대해야 한다. 잘못이 있다면 내키지 않더라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하며, 자신과 팀의 잘못을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 항상 자신과 팀을 최고 수준에서 비교 평가해야 한다.

    12. 깊게 빠져들어라 Dive Deep

    리더는 모든 수준의 업무에 관여하고, 항상 세부 내용을 파악해 현황을 수시로 감시하며, 지표와 개별 사례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모든 업무에 가치가 있다고 여기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13. 명확한 기준-반대하고 받아들여라 Have Backbone ; Disagree and Commit

    리더는 찬성할 수 없는 사안에는 정중하게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 번거롭고 피곤하겠지만 예외는 있을 수 없다. 리더는 신념을 가져야 하며 금방 포기해서는 안 된다. 쉽게 타협해 한통속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다만 논의 끝에 일단 결정이 내려졌다면 결정에 전념하고 몰두해야 한다.

    14. 결과도출 Deliver Results

    리더는 비즈니스상의 핵심 투입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신속하게 실행해 결과를 내야 한다. 설령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당당하게 맞서야 하며 결코 타협해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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